좋은글 행복메시지 Korean Quotes

9월, 10월 가을이 생각나는 좋은글 모음 본문

좋은글/감동

9월, 10월 가을이 생각나는 좋은글 모음

2021. 9. 10. 00:22
728x90
SMALL

 

 

♤ 삶의 여로 ♤ 
 
 
 
인생은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역들이 있고, 경로도 바뀌고
간혹 사고도 납니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이 기차를 타게되고, 그 표를
끊어주신 분은 부모님 입니다. 
 
우리는 부모님들이 항상
우리와 함께 이 기차를 타고
여행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부모님들은.. 
 
어느 역에선가 우리를 남겨두고 홀연히 내려버립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많은 승객들이 기차에 오르 내리며, 
 
이들 중 많은 이들이 나와
이런저런 인연을 맺게 됩니다 
 
우리의 형제자매 ,친구, 자녀,
그 외 인생에서 만나는 많은 사람들 입니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여행 중에
하차하여, 우리 인생에 영원한 공허함을 남깁니다. 
 
많은 사람들은 소리도 없이 사라지기에
우리는 그들이
언제 어느역에서 내렸는지 조차도
알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기차여행은.. 
 
기쁨과 슬픔, 환상, 기대, 만남과 이별로 가득 차 있는지도 모릅니다. 
 
좋은 여행이란.. 
 
우리와 동행하는 승객들과
어울려 서로돕고 사랑하며
좋은관계를 유지하는것입니다. 
 
그들의 여행이 즐겁고 편안하도록 내가 할 수 있는한 최대한 배려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여행의 미스테리
우리가 어느 역에서 내릴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최선을 다해 살아가야 합니다 
 
서로 다른 이견을 조정하고,
사랑하고, 용서하고, 베풀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어느 역에선가 우리가 내려야 할 시간이 되었을 때 인생이라는 기차를 함께 타고 여행했던 이들과 아름다운 작별을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타고 가는 기차에 동승한 소중한 승객 중의 한 분이 되어주신 당신에게 감사드리며 
 
내가 내려야 할 역이 어딘지 모르기에  
 
"고맙습니다"  
 
라는 말 한 마디라도 미리
전하고자 합니다. 
 
저와 인생여행을 함께 해 주셔 정말 감사합니다. 
 
당신은 내게 참 귀한 분입니다. 

 

---------------------------------------

 

<특별한 행복>

 
기쁨은 기쁨을 끌어당기고
슬픔은 슬픔을 끌어당긴다. 
 
내가 기쁘면 기뻐할 일들이 많이 생기고
내가 슬프면 매사에 슬퍼할 일들만 생기게 된다. 
 
미움은 사각에서 오고
이해는 자각에서 오고
사랑은 생각에서 온다. 
 
생각은 천사가 주는 마음이고
사각은 악마가 주는 마음이고
자각은 자기생각을 가지고 사는 것이다. 
 
은혜는 돌에 새기고 원수는 물에 새기자.
상처는 남이 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받는 것이다. 
 
내 마음속에 박혀있는
수많은 상처들을 안고 살지 말자. 
 
고마운 것들은 돌에 새기고
섭섭했던 것들은 물에 새겨서 흘려 보내자. 
 
인생은 지나가고 지나면 추억이 되고
그 추억은 고통스러울수록 아름답다. 

 

--------------------------------

 

오늘이라는 좋은 날에  
청명한 아침에 유리창에
얼굴을 대고 울었던 적이 있다.  

햇빛에 반짝이는 바다 물결이
너무나 아름다워서였다.  

내가 살아있다는 것이 내게
두 눈이 있어 눈부신 광경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넘칠 듯이
감사해서 울음이 쏟아졌다.  

매일 같은 날을 살아도
언제나 같은 하루가 아니다.  

내가 살아있구나! 하는 느낌이
절절해지는 날이 있다.  

자칫 무감각하고 습관적으로
흘러갈 수도 있을 삶에서  

잠자는 의식을 깨우는 치열한
그 무엇이 일어난다는것 분명
감사하고도 남을 일이 아닌가.  

감동으로 세차게 흔들리는 것
열심히 생활하고,  

뜨겁게 사랑하는 것 내부에서
일어나는 어떤 변화를 감지하는것  

생기 발랄하게 타오르는것
살아있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  

벅찬 감격이 아닌가 살아있는일은
심장이 뛰고 생이 호흡하고 말하고  

들을 수 있는 일 그 자체만으로
의미 있는 일이 아닌가.  

한 줄의 글귀에 감명 받고
내가 좋아하는 음악이 들려오고  

향기로운 꽃들에게 매혹되고
좋은 느낌 좋은 생각을 향유하고,  

매일 같은 길을 걸어도 늘
같은 나무의 모습이 아님을  

발견할 때 계절마다 맛과 윤기가
다른 과일을 먹고 한 잔의 커피를
마실 때 나는 얼마나 행복한가.  

내가 살아있음으로 누릴수 있는 것들
그것만으로도 나는 행복하다.
오늘이라는 좋은 날에...

 

 

----------------------------------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김준엽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물어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많은 사람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자신에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여 살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일이 
없었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기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가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내 마음 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 놓아 
좋은 말과 좋은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야 하겠습니다.  

 

------------------------------

 

가을 향기 기다리는 마음 

 

파란 가을 하늘 상쾌한 바람 
불어오는 날 온 천지 고운 단풍 

물들어 가면 아름다운 무지개 
피고 가을이 깊어 가는 길 

코스모스 춤추는 계절 아름다운 
가을은 내 마음에도 고운 
향기처럼 흐르며 

서늘한 바람불면 창가에 
귀뚜라미 노랫소리

은은히 들리는 내 마음의 
소리 그 향기 가득 담으며

님 그리운 가슴에 따끈한 
차 한 잔 그리워라

그 잔에 사랑의 설탕 가득 
넣고 기다림 마음의 그림자

찻잔 속에 흐르는 그윽한 
향기에 묻혀 취하고 

따스한 찻잔에 그리움 묻어 
나면 아득한 그 향기 속으로

아름다운 가을 단풍 길을 
다정히 걷고 싶어서

단풍이 물들어 오는 향기로운 
길 차분히 님을 기다리며

은빛 반짝이며 춤추는 드넓은 
억새꽃밭으로 반짝이는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 
가을 향기 그대의 마음

살며시 찾아오는 이 가을 
향기 기다리는 마음 

그리운 계절 떠오른 님의 
그림자 아∼가을 깊어만 가고

계절의 감성 가을의 심성으로 
그대 기다리고 푸른 잎 

계절의 변화 빚어낸 풍경
예쁜 단풍 가슴으로 보고

내 마음에 가을은 한없이 
아름다운 사랑이여

쪽빛 하늘 저 멀리 이 마음 
전하고 바람결에 기다리는 

마음 님 오실 그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행복메시지 앱 설치하기 바로가기 https://bit.ly/3eHxA8N

 

좋은글 행복메시지 - Google Play 앱

좋은글을 매일 배달해드립니다. 좋은글, 인사말, 명언, 건강정보, 생활정보를 매일 받아보세요. 마음에 드는 글은 즐겨찾기로 저장해놓고 수시로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밴드로 ��

play.google.com

 

▶10월의 감성 좋은글 모음 ◀

가슴에 영원토록 숨쉬는 당신
https://bit.ly/2XI8eSu

사랑의 기쁨과 행복
https://bit.ly/3hibpbs

아름다운 편지
https://bit.ly/31GvJMq

잘 있었나요 내 인생
https://bit.ly/3h00GRE

마음 하나, 등불 하나
https://bit.ly/3lWNBw4

가을비는 그리움
https://bit.ly/3356jZR

가을향기 기다리는 마음
happymessage.tistory.com/44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