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행복메시지 Korean Quotes

[추석 좋은글] 가족에 관한 명언 모음 / 가족 관련 좋은글 / 가족 이미지 본문

좋은글/인사말

[추석 좋은글] 가족에 관한 명언 모음 / 가족 관련 좋은글 / 가족 이미지

2018. 9. 23. 18:10
728x90
SMALL



추석에 좋은 가족에 관한 명언 모음

1.가족에게 자상하지 않으면 헤어진 뒤에 후회한다.
- 주희 

2.가족들의 더할 나위없는 귀염둥이였던 사람은 성공자의 기분을 일생동안 가지고 살며, 그 성공에 대한 자신감은 그를 자주 성공으로 이끈다.
- 프로이드 

3.가족들이 서로 맺어져 하나가 되어 있다는 것이 정말 이 세상에서의 유일한 행복이다.
- 퀴리 부인 

4.눈물로 걷는 인생의 길목에서 가장 오래, 가장 멀리까지 배웅해 주는 사람은 바로 우리의 가족이다.
- 권미경 <아랫목> 중에서 

5.어머니란 스승이자 나를 키워준 사람이며 사회라는 거센 파도로 나가기에 앞서 그 모든 풍파를 막아주는 방패 막 같은존재이다.
- 스탕달 

6.가정에서 마음이 평화로우면 어느 마을에 가서도 축제처럼 즐거운 일들을 발견한다.
- 인도속담 

7.어버이에게 좋은 것을 드리려고 생각하며 하다못해 드릴 일이 없으면 하루에 두세 번 웃는 얼굴로 대하라.
- 니치렌 대 성인 <어서> 중에서 

8.한 아버지는 열 아들을 기를 수 있으나 열 아들은 한 아버지를 봉양키 어렵다.
- 독일 격언 

9.아내인 동시에 친구일 수도 있는 여자가 참된 아내이다. 친구가 될 수 없는 여자는 아내로도 마땅하지가 않다.
- 윌리엄 펜 

10.내가 이미 수천 번도 넘게 말했지만 나는 이 자리서 한 번 더 말하고 싶다. 세상에서 부모가 되는 일보다 더 중요한직업은 없다.
- 오프라 윈프리 

11.사람의 뒷모습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저녁놀이 온 마을을 물들일 때 아궁이 앞에 쭈그리고 앉아 마른 솔가지를 꺾어 넣거나 가끔 솔방울을 던져 넣으며 군불을 때는 엄마의 뒷모습이다.
- 정호승 

12.남편의 사랑이 클수록 아내의 소망은 작아지고 아내의 사랑이 클수록 남편의 번뇌는 작아진다. 자식 뒤에서 흘리는 부모의 눈물은 애간장이 곪아 터진 피고름이다.
- 이계옥 

13.아무리 애쓰거나, 어디를 방랑하든, 우리의 피로한 희망은 평온을 찾아 가정으로 되돌아온다.
- 올리버 

14.가정이야말로 고달픈 인생의 안식처요, 모든 싸움이 자취를 감추고 사랑이 싹트는 곳이요, 큰 사람이 작아지고 작은 사람이 커지는 곳이다.
- H.G.웰스 

15.가정은 나의 대지이다. 나는 거기서 나의 정신적인 영양을 섭취하고 있다.
- 펄 벅 

16.이 세상에 태어나 우리가 경험하는 가장 멋진 일은 가족의 사랑을 배우는 것이다.
- 조지 맥도날드 

17.가정은 누구나'있는 그대로'의 자기를 표시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다.
- A. 모루아 

18.이 세상에는 여러 가지 기쁨이 있지만, 그 가운데서 가장 빛나는 기쁨은 가정의 웃음이다. 그 다음의 기쁨은 어린이를 보는 부모들의 즐거움인데, 이 두 가지의 기쁨은 사람의 가장 성스러운 즐거움이다.
- 페스탈로치 

19.가정이란 어떠한 형태의 것이든 인생의 커다란 목표이다.
- J.G.홀랜드 

20.행복한 가정은 미리 누리는 천국이다.
- R.브로윙 

21.마른 빵 한 조각을 먹으며 화목하게 지내는 것이, 진수성찬을 가득히 차린 집에서 다투며 사는 것보다 낫다.
- 성경


가족 / 김정한
https://bit.ly/3iU12Ln

추석 좋은글 가족 명언 모음
https://bit.ly/2G5y7VR


LIST
Comments